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, 웹이즈프리

HOME > etc

[붐비치] 척탄병 공략 및 정보, 팁 한눈에 살피기

Last Modified : 2016-03-09 / Created : 2016-03-07
3,900
View Count
슈퍼셀(SupetCell)의 인기 게임 중 하나인 붐비치(Boom Beach)!! 오늘은 붐비치의 인기 캐릭 중 하나인 척탄병(grenadiers)에 대하여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!!


# 척탄병이란?


척탄병은 작은 소형 탄두를 던지는 매우 독특한 캐릭입니다. 유닛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범위 공격이 가능하다는 점으로 일정 범위 안의 모든 건물에 피해를 입힙니다.

범위 공격도 효과적이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점은 바로 사거리가 가장 길다는 점입니다!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면 매우 다양한 전술을 만들어 상대 기지를 쉽게 요리(?)할 수 있죠.

척탄병은 본부레벨 16이 되야 생산가능하며 생산시간이 약 30분이고 체력은 500 정도입니다.


# 척탄병 단점 및 주의할 점


이런 척탄병에게 단점이 있으니 바로 정확도 그리고 체력입니다. 초반의 경우 체력은 약 500 정도로 매우 약하기 때문에 보통 힐러와 조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힐러는 조합할 경우 특히 상대방 미사일 기지로 부터의 공격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.
힐러와의 조합을 언급했지만 탱크와도 조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 탱크를 전방에 내세우기 때문에 약한 척탄병을 확실히 보호할 수 있죠.

스크린샷) 하나만 부수는데 소질이 없는 척탄병. 함흥차사. 시간부족.


또 다른 단점으로는 바로 명중률이 매우 저조하다는 점입니다. 이런 이유로 척탄병으로 뚜렷한 목적물을 부수는데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. 하지만 이런 점이 때로는 큰 도움이되는데 왜냐면 명중률은 낮지만 낮은 명중률로 더 멀리 던지는 경우가 많습니다. 그래서 앞에 위치한 사거리가 짧은 방어타워를 부수는 동안 그 주변과 더 멀리 위치한 방어 타워들을 거의 비슷한 데미지를 주어 공격이 가능하죠.


# 척탄병이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??


척탄병의 인기이유 중 하나는 사거리가 멀기 때문에 병력을 잃지 않고 적을 격파할 수 있습니다. 컨트롤과 잠수정 에너지가 충분하다면 병력을 온전히 살려 다음 전투에 임할 수 있죠. 물론 그렇게 하려면 매우 세밀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. 방어 타워간의 사거리를 확실히 파악하고 이를 이용해야만 합니다. 또한 잠깐의 실수로 병력을 잃을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해야하죠.


스크린샷) 자원기지를 공략하는데 효과적이다!


# 척탄병을 이용한 전술 전략 팁 및 노하우


척탄병은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이죠. 이를 가장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적의 자원기지를 공략할 경우입니다! 자원기지는 병력 타워가 한정적이므로 사거리가 길거나 위협이 되는 방어 타워를 먼저 부수면 매우 쉽게 공략이 가능합니다. 특히 상대방 기지와의 거리가 멀지 않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단점도 피할 수 있죠.


!! 상대 기지만 남을 경우 근접 공격을 이용할 것!


메인 기지의 체력은 매우 높죠. 게다가 척탄병의 명중률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태반입니다. 이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바주카포 병력늘 한부대 운용하기도 하지만 비효율적일 수 있죠. 이때 최대한 근접, 접근하여 기지를 공격하면 좀 더 적중률이 높아집니다. 단 아군의 공격에 피해를 받을 수 있으니 힐러가 있는 경우에 추천드립니다.

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?

Previous

다이소에서 자판기로 만나는 홍미3

Previous

겨울철 추위 극복을 위한 필수 아이템은?